(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Copyright) 바로가기

KAIST는[Diversity] 다양성을 존중하여 우수함을 추구하는 KAIST는 무한대의 가능성이다

뉴스 News

김택중, 이시헌 학생, 美 브루크헤븐 국립연구소 초청 연구자 선정

작성자 : PR Office 등록일 : 2018-01-09 조회수 : 1314

김택중, 이시헌 학생, 美 브루크헤븐 국립연구소 초청 연구자 선정 이미지1

 

〈 이 시 헌, 김 택 중 학생 〉 

 

우리 대학 물리학과  석박사통합과정 김택중, 이시헌 학생이 ‘미국 브루크헤븐 국립연구소(Brookhaven National Laboratory)’ 초청 연구자로 선정됐다.

 

미국 뉴욕 주 롱아일랜드에 위치한 브루크헤븐 국립 연구소는 미국의 대표적 연구소 중 하나로 김택중, 이시헌 학생은 연구소 내 ‘강상관 물성을 연구하는 이론-계산 센터(Center for Computational Design of Functional Strongly Correlated Materials and Theoretical Spectroscopy)’ 의 초청을 받았다.

 

이 센터는 해당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미국 내 리더급 학자들이 함께 모여 설립한 기관으로 이번 초청은 연구소 측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두 학생은 1년 간 강상관 전자 물성을 계산하는 방법론 및 코드 개발에 참여하며 각각 4만 달러를 지원받는데 이는 박사 후 연구원 수준의 지원내용이다.

 

또한 기존에 진행하던 박사학위 프로그램과의 연속성을 담보하고 지도교수의 논문 지도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현지 프로젝트에 직접 투입하는 시간을 50%로 제한하는 등의 우수한 조건을 보장받았다.

 

지도 교수인 한명준 교수는 “이미 각각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학자들이 보다 도전적인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협력해 연구할 수 있는 센터 설립을 추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우리 학생들이 우수한 조건으로 훌륭한 기관에 요청받게 돼 놀랍다”고 말했다.

 

덧붙여 “관련 분야 선도그룹에서 함께 연구를 진행하는 것은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며 “연구소의 학자들에게도 우수한 우리 학생들이 투입됨으로써 프로젝트 진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파일 :

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주소집단수집거부

34141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91 한국과학기술원(KAIST) / T.042-350-2114 / F.042-350-2210(2220)

Copyright (C) 2014,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

미래창조과학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인스타그램 유튜브 KAIST트위터 KAIST블로그 KAIST페이스북 정부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