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GIVING TO KAIST KAIST HISTORY MORE

교육

따뜻한 가슴을 가진 과학도가 세상을 바꿉니다. 배우고 체득하여 온전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든 지식은 새로운 가치 창출의 밑바탕이 됩니다. 이를 위해, 학습자 중심의 창의적인 교수학습방법을 적극 활용합니다. 자연과학, 응용공학, 생명과학, 인문사회, 기술경영을 아우르는 5개 단과대학에 소속된 7개 학부 · 25개 학과 · 55개 프로그램 · 9개 부전공프로그램을 운영해 수월성과 창의성을 고루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비디오 영상에 대한 시나리오에 대한 내용: KAIST는 영어 강의 확대를 통한 외국인 학생 유치 등을 글로벌 인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학습자 중심의 창의적인 교수학습방법을 적극 활용하여 수월성과 창의성을 고루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대학·학과소개

자연과학대학

국가 과학기술의 미래는 기초과학의 발전에 달려있습니다. 자연과학대학은 기초과학 연구를 독자적이고 창의적으로 수행하여 대한민국의 장래를 짊어질 우수 과학자를 양성합니다.

생명과학기술대학

생물학, 뇌과학, 의과학과 IT 및 NT에 기반을 둔 바이오 분야의 학문적 역량을 집적하고, 이와 관련한 융합연구 환경을 효율적으로 지원합니다.

공과대학

공학은 과학을 통해 발견하고 이해하게 된 자연 원리를 인간을 위해 응용하는 학문입니다. 인류가 영위하는 모든 환경 속에서 ‘기술적 대상’에 관한 문제를 발견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정진합니다.

인문사회융합과학대학

과학과 인문사회학 사이에 열림과 소통이 활발한 교육, 수리적 논리와 감성적 상상력이 조화롭게 발현되는 창의적 교육을 추구합니다.

경영대학

기술과 경영의 통합적 안목과 깊은 지식, 그리고 실천적 활용 능력을 지닌 경영자와 경영학자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및 연구를 수행합니다

융합인재학부

초연결·초지능·융복합 4IR 시대를 대비하는 창의융합형 글로벌 리더와 빠른 사회변화에 혁신적으로 대응하는 창조적 인재를 양성합니다.

안보융합원

첨단기술 기반의 안보·국방분야 연구를 수행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안보과학기술 인재를 육성합니다

학사정보

학사일정을 포함한 학적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

비디오 영상에 대한 시나리오에 대한 내용: 스마트환경을 활용한 학습자 중심의 플립러닝 교수법, 예비 신입생들의 기초과정 온라인 수강 브릿지 프로그램 등 혁신적인 학습방법을 적극적으로 지원,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제공합니다.
에듀케이션 4.0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환경을 활용한 학습자 중심의 플립러닝 교수법, 예비 신입생들의 기초과정 온라인 수강 브릿지 프로그램 등 혁신적인 학습방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개방형 온라인 공개강좌 플랫폼 코세라 등과 협약을 통해 KAIST의 우수한 강좌를 전세계 학습자에게 제공하고 지식 창출을 세계 대학들과 협업합니다.

바로가기
도서관

본원의 학술문화관과 교양분관, 문지캠퍼스 도서관, 경영대학 도서관 총 4개의 도서관을 운영하며, 연구 및 학술 활동에 필요한 최상의 학술정보 인프라를 통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80여만 권의 장서와 다양한 검색 데이터베이스는 과학기술뿐 아니라 전 분야에 걸쳐 폭넓은 지식의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 문을 연 학술문화관은 창작·협업·휴식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새내기과정학부

KAIST의 신입생들은 입학 후 2학기 동안 전공을 정하지 않은 새내기과정학부를 거치며 즐거운/신나는 대학생활 등의 교양필수 과목을 이수합니다. MT, 과학봉사, 상시 진행되는 이벤트 체험을 통해 학과 없이 지내는 첫 대학 생활에
잘 적응하고 이어질 학부과정을 준비합니다.

바로가기
국제교류프로그램(IO)

KAIST는 영어 강의 확대를 통한 외국인 학생 유치 등을 통해 캠퍼스 국제화를 적극 추진해 왔습니다. 해외 유수의 기관들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 또한 지속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어학센터

영어, 제2외국어, 한국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문 어학기관입니다. 언어학습 강좌, 통번역 및
교정 업무, 언어능력시험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IT 아카데미

2002년 설립되어 관련 첨단 기술 교육을 선도해온 IT 아카데미는 학내 구성원 및 대전·충청권 대학생과 연구원, 공공기관 종사자를 위한 전문 교육기관으로 우수 IT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