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영역

KAIST

뒤로

News

QS, 2018 세계대학평가 순위 발표.. KAIST 40위 달성

작성자 : PR Office 등록일 : 2018-06-07 조회수 : 2368

영국의 대학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7일 새벽 발표한 2018 세계대학평가 순위에서 우리 대학이 40위를 기록했다. 

 

우리 대학은 2017년도 기록한 41위보다 한 단계 상승했으며 이는 서울대(36위)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이다. 특히 교원당 논문 피인용 수만 봤을 때 16위로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

 

이번 세계대학평가에선 전반적으로 과학·기술 분야에 강한 대학들이 좋은 성적을 거뒀다. 상위 10개 대학 중 MIT(1위), 캘텍(4위), ETH취리히(7위), 임피리얼칼리지(8위) 등 4곳이 과학 분야 특화 대학이다. 마틴 인스(Martin Ince) QS 자문위원장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과학 기술에 강한 대학이 평가 순위에서도 유리한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신기술 연구를 많이 하는 공과 대학이 연구의 질(質)을 나타내는 '교원당 논문 피(被)인용 수' 부문에서 유리하기 때문이다.

 

박오옥 부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과학 기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지만 사회가 갈수록 복잡해지기 때문에 한 분야를 연구해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다"면서 "앞으론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융합 연구를 하는 대학들이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