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Copyright) 바로가기

KAIST는[Travel] 세상을 향해 자유롭게 발을 내딛는 KAIST는 나의 길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다

홈페이지가이드 Homepage Guide

KI House 자원봉사자 간담회

작성자 : 비서실 등록일 : 2019-06-27

KI House 자원봉사자 간담회 이미지1

6월 27일(목), 신성철 총장은 우리 대학 영빈관에서 개최된 「KI House 자원봉사자 간담회」에 참석했다.

신성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은 외국인 학생들에게 한국어 교육 뿐 만 아니라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알리며, 이들이 유학생활 동안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감사했다.

이어 “외국인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여러분들의 헌신과 기여는 KAIST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배려’의 정신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총장은 “KAIST에서 유학하고 있는 학생들은 매우 우수한 인적자원이고, 이들이 학업을 마치고 자국으로 복귀하면 과학기술 핵심 리더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하며 “세계를 위한 인재양성에 여러분들이 큰 기여를 하고 있음을 인식하고 자부심을 갖고 자원봉사 활동을 해 주길 바란다”는 당부를 전하며 환영사를 마무리했다.

2004년 설립된 ‘KI House(KAIST International House)’의 자원봉사자들은 우리 대학에서 유학중인 외국인 학생들에게 한국어 교육 제공 등 한국생활 적응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유학생 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KI House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며 애로사항을 경청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신성철 총장과 이광형 교학부총장 및 42명의 자원봉사자 등 총 45명이 참석해 진행되었으며, KI House 설립 후 16년간 유학생 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노명준 관세사를 포함하여 7명의 참가자들이 그간의 봉사활동 스토리를 공유했다.

파일 :

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주소집단수집거부

34141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91 한국과학기술원(KAIST) / T.042-350-2114 / F.042-350-2210(2220)

Copyright (C) 2014,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

Web Accessibility 인스타그램 유튜브 KAIST트위터 KAIST페이스북 정부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