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GIVING TO KAIST KAIST HISTORY MORE

축제&문화문화행사

2019 대전방문의 해 기념 대전시립교향악단 스쿨클래식2
과학도를 위한 연주회
객원지휘 :야스퍼드 발 / 클라리넷 :보란 방
과학의 성지에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하모니
PROGRAM : 모차르트 교향곡 제5번 내림 나장조, 작품22 / 베버 클라리넷 협주곡 제1번 바단조, 작품 73 / 베토벤 교향곡 제4번 내림 나장조 작품 60
2019.3.22 (금) 19:30 카이스트 대강당 [E15] Fri, March 22, 2019 7:30 P.M. KAIST Auditorium [E15]
주최: 대전광역시, KAIST / 주관 : 대전시립교향악단, KAIST 문화행사


대전시립교향악단 Philharmonic Orchestra
한국을 대표하는 특급 오케스트라 대전시립교향악단!!
1984년 창단한 대전시립교향악단은 3관 편성의 오케스트라로 최고의 음악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을 표출하며 대한민국을 대 표하는 교향악단 중 하나로 성장했다. 특히 매 시즌 시리즈별 다양한 레퍼토리, 섬세한 앙상블과 기쁨과 감동을 선사하는 신선한 기 획으로 주목받으며, 대전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교향악단으로 자리했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은 대한민국 아트마켓에서 우수 공연 단체로 선정되어 전국투어는 물론, 특히 2004년에는 뉴욕의 카네기홀 등 미주 4개 도시의 세계적인 홀에서 순회 연주를, 2005년과 2015년에 한국 대표로 '아시아 오케스트라 위크'에 초청되어 도쿄와 오사카에서 각각 연주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2012년에는 한 국 시립오케스트라 최초로 비엔나 무지크페어라인 골드홀 연주를 비롯하여 체코 프라하, 헝가리 부다페스트, 독일 뮌헨을 연결하는 유럽투어를 통해 세계화된 대전시립교향악단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이러한 명성으로 2017년 프랑스 '생말로 페스티벌', 독일 '쟈」 를란트 뮤직 페스티벌’과 프랑크푸르트에 초청받아 유럽인들에게 다시 한 번 대전시향을 깊이 각인시켰다.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제임스 저드', 전임지휘자 류명우', 수석객원지휘자 '마티아스 바메르트 지휘 체제를 갖춘 대전시립교 향악단은 연간 100여 회의 연주를 진행한다. 연주 유형은 정통 클래식으로 진행되는 '마스터즈 시리즈’, 다양한 기획과 눈높이에 맞춘 해설이 함께하는 '디스커버리 시리즈’, 음악을 통해 예술적 감성과 창의성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마련한 '스쿨 클래식, 실내악의 진 수를 느낄 수 있는 '챔버 시리즈’, 미래의 한국 음악계를 이끌어 나갈 젊은 음악인들이 역량을 선보이는 '신인 연주자 발굴 시리즈', 원 도심 주민들을 위해 펼치는 '해피 클래식 시리즈’, 연구소와 기업체, 병원이나 시설 등을 찾아가서 재능 나눔을 실천하는 '찾아가는 음악회', 시즌회원 및 후원회원을 위한 회원 특별연주회' 등으로 진행된다. 2019년, 더욱 앞선 기획력으로 깊은 감동과 유쾌함을 준비하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은 대전시민의 사랑받는 친구로, 대전을 넘어 세계 로 도약하는 교향악단으로, 음악을 향한 뜨거운 열정과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www.dpo.or.kr
객원지휘 야스퍼 드 발 Jasper de Waal
로열 콘체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의 호른 수석(2004~2012)이자 세계 최고의 솔리스트로 유명한 야스퍼 드 발은 세계 곳곳에서 마스터클래스를 열고, 독주회 및 협연을 하면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최근 로열 콘체르트헤바 우 오케스트라와 브리튼의 '호른을 위한 세레나데' 협연을 하여 네덜란드 언론으로부터 “순수하고 깨끗하다”, “입체 적인 음향 효과”, “그의 연주는 흔치 않은 아름다움이다”, “야스퍼 드 발은 훌륭하게 연주를 했다”고 극찬을 받았다.
야스퍼 드 발은 그의 아버지로부터 첫 음악 수업을 받기 시작하여, 1983년과 1984년에 다양한 지역 콩쿠르에서 우승 을 하였다. 브라반트 콘서바토리에서 헤르만 유리센을 사사하고 1988년에 졸업하였다. 후에 헤이그에 있는 로열 콘서 바토리에서 빈센트 자르조를 사사하고 1990년에 학위를 받았다. 졸업하고 얼마 후에 헤이그의 레지덴티 오케스트라의 부수적으로 커리어를 시작한 그는, 1년 후 수석으로 임명되며 그의 스승 빈센트 자르조의 발자취를 따랐다.
2004년부터 2012년까지 로열 콘체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에서 호른 수석으로 있으면서 지휘자 마리스 얀손스, 베 르나르트 하이팅크, 주빈 메타와 호흡을 맞췄고, 솔리스트로서는 로열 콘체르트헤바우, 에딘버러 챔버 오케스트라. 헤이그 필하모닉, 콘체르트헤바우 챔버 오케스트라, 포츠다머 필하모니, 필하모니아 트란실바니아, 미텔잭시쉐 필 하모니, 필하모니 오케스트 헤이건, 카메라타 암스테르담과 협연을 하였다. 또한, 지휘자 에프게니 스베틀라노프, 야
잔 즈베던, 알렉산드로 라스카에, 게오르게 페힐바니안과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그의 첫 레코딩은 콘체르트헤바우 챔버 오케스트라와 녹음한 요제프 하이든과 마이클 하이든의 호른 협주곡으로(채 널 클래식, 2010) 발매 후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이후, 신포니에타 암스테르담과 연주한 브리튼의 세레나데(2012) 와 모차르트 협주곡(2014)을 발매하였다. 후학양성에도 관심이 많은 그는 암스테르담 콘서바토리, 로열 콘서바토리 더 헤이그, 틸부르크 폰티 아카데미에서 객원교수로 일하고 있다.
호른 연주자뿐만이 아니라 지휘자로서도 역할을 하고 있는 그는 헤이그 필하모닉, 로테르담 필하모닉, 네덜란드 필 하모닉, 헬싱키 심포니에타, 필하모니카 데 스타트 트란실바니아(루마니아)에서 객원 지휘를 한 바 있다.
클라리넷
보란 방
Boran Fang
방보란은 현재 중국에서 모두가 인정한 가장 우수한 클라리넷 연주자중 한 명이다. 2001년 2월에는 베를린의 한스아 이슬러 음악대학교 (Hanns Eisler University of Berlin)입학하여 유명한 클라리넷 연주 거장이자 전 베를린 필하모니 관현악단의 수석인 Karl leister교수와 유명한 클라리넷 연주자 Diethelm Kühn교수의 지도를 받았다.
2005년 베를린 한스아이슬러(Hanns Eisler) 음악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여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같은 해 독일 바이마르 프란츠 리스트(Franz Liszt)음악대학에 입학하여 솔리스트 박사학위 과정을 공부하였다. 독일의 유명 한 클라리넷 연주자인 Martin Spangenberg교수의 지도를 받았으며 2009년 Bravo의 최고성적으로 졸업하였다. 독일 유학기간에 다양한 장학금을 받았고 지금까지 독일에서 독주, 실내악, 오케스트라, 오페라 등의 공연을 포함한 수 백 차례의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2006년부터 Martin Spangenberg교수의 조교를 마았고, 2008년부터는 독일 베를린 국립 Joseph-Schmidt음악학교의 강사를 맡았다.
2009년 4월, 그의 음악회는 독일 라디오 방송국에서 생중계되었다. 이어 중국 국립 대극장의 초청으로 2009년 8월 에 강좌 및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독일 Pasewalk데일리저널은 그의 연주에 대해 “환상적이고 마법적인 음악표현력”, “그 어디에도 비교할 수 없는 탁월한 기교 및 소리표현”,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클라리넷 연주자”라 고 평가하였다.
2010년 귀국하여 중국인민대학교 예술학원에서 교수를 맡으며 지금까지 전국 여러 대학교 음악회와 강좌에 초청되고 있다. 또한 세계최대의 악기 제조업체인 프랑스 부페(Buffet)사의 계약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독일 관학악기 리드 제조 업체인 AW사의 중국수석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현재는 중국 음악 협회 클라리넷 부사무총장 및 아시아 관악연합회 중국 부회장 겸 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2012년부터는 국내외 주요 콩쿠르 심사위원, 2014년 북경 국제 클라리넷 페스 티벌 예술총감독, 2016년 제1회 아시아 국제 관악대회에서 심사위원을 맡았다. 그의 지도를 받은 학생들은 수많은 대 회에서 수상하였으며, 본인도 여러 차례 연주 및 교학상을 수상 하였다.
| PROGRAMI
모차르트 W. A. Mozart (1756~1791) 교향곡 제5번 내림 나장조, 작품 22 Symphony No. 5 in B , Major, K. 22
I. Allegro II. Andante III. Molto allergo
C. M. von Weber(1786-1826) 클라리넷 협주곡 제1번 바단조, 작품 73 Clarinet Concerto No. 1 in f minor, Op. 73
I. Allegro II. Adagio ma non troppo III. Rondo. Allegrettool
클라리넷 보란 방
Clarinet _ Boran Fang
휴 식
Intermission
HE L. van Beethoven(1770-1827) 교향곡 제4번 내림 나장조, 작품 60 Symphony No. 4 in B , Major, Op. 60
I. Adagio - Allegro Vivace II. Adagio III. Menuetto. Allegro Vivace IV. Allegro Ma Non Troppo
8세 미만의(미취학) 어린이는 동반하여 입장 하실 수 없습니다. ※ 공연 시작 후에는 객석 입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공연 10분전에는 반드시 지정좌석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KAIST 문화기술대학원 문화행사 담당자 Tel. 042-350-2904 kaistcf@kaist.ac.kr 인터넷 예매 | 공연 1주일 전 낮 12시~ 공연 전날 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1인 2매) 매진시 까지 - 공연당일 7시20분까지 예약티켓 미 수령시 현장좌석권 좌석으로 전환. - 현장 좌석권 배부 | 본 공연은 무료이며, 당일 공연 1시간전부터 강당 안내데스크 1인 2매 선착순 좌석권 배부
※ 행사 일정은 주관단체나 출연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Children under 8 years old preschool) will not be admitted. ※ Admission will be controlled after the performance starts. Please be seated at your designated seat 10 minutes before the performance. Contact | KAIST Culture Festival manager Tel. 042-350-2904 kaistcf@kaist.ac.kr Internet ticket reservation | 12:00 pm, 1 week before performance ~ 5:00 pm, the day of performancel2 tickets per person) - Ticket reservations not claimed until 7:20 pm will be canceled and converted to desk distributed tickets. - Ticket distribution | The performance is free of charge, Tickets will be distributed at the auditorium information desk
in the order of arrival. Max. 2 tickets per person. * Performance schedule can be changed or canceled due to circumstances of supervision group or performers. 이미지
대전시립교향악단
  • 장소 KAIST Auditorium[대강당 E15]
  • 공연일시 2019-03-22
  • 공연시간 19시30분
  • 관람등급 8세 이상
  • 소요시간 티켓 오픈 3월 15일(금) 낮 12시
  • 문의처 02-350-2904, kaistcf@kaist.ac.kr

공연상세정보

2019 대전방문의 해 기념 대전시립교향악단 스쿨클래식2
과학도를 위한 연주회
객원지휘 :야스퍼드 발 / 클라리넷 :보란 방
과학의 성지에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하모니
PROGRAM : 모차르트 교향곡 제5번 내림 나장조, 작품22 / 베버 클라리넷 협주곡 제1번 바단조, 작품 73 / 베토벤 교향곡 제4번 내림 나장조 작품 60
2019.3.22 (금) 19:30 카이스트 대강당 [E15] Fri, March 22, 2019 7:30 P.M. KAIST Auditorium [E15]
주최: 대전광역시, KAIST / 주관 : 대전시립교향악단, KAIST 문화행사


대전시립교향악단 Philharmonic Orchestra
한국을 대표하는 특급 오케스트라 대전시립교향악단!!
1984년 창단한 대전시립교향악단은 3관 편성의 오케스트라로 최고의 음악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을 표출하며 대한민국을 대 표하는 교향악단 중 하나로 성장했다. 특히 매 시즌 시리즈별 다양한 레퍼토리, 섬세한 앙상블과 기쁨과 감동을 선사하는 신선한 기 획으로 주목받으며, 대전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교향악단으로 자리했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은 대한민국 아트마켓에서 우수 공연 단체로 선정되어 전국투어는 물론, 특히 2004년에는 뉴욕의 카네기홀 등 미주 4개 도시의 세계적인 홀에서 순회 연주를, 2005년과 2015년에 한국 대표로 '아시아 오케스트라 위크'에 초청되어 도쿄와 오사카에서 각각 연주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2012년에는 한 국 시립오케스트라 최초로 비엔나 무지크페어라인 골드홀 연주를 비롯하여 체코 프라하, 헝가리 부다페스트, 독일 뮌헨을 연결하는 유럽투어를 통해 세계화된 대전시립교향악단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이러한 명성으로 2017년 프랑스 '생말로 페스티벌', 독일 '쟈」 를란트 뮤직 페스티벌’과 프랑크푸르트에 초청받아 유럽인들에게 다시 한 번 대전시향을 깊이 각인시켰다.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제임스 저드', 전임지휘자 류명우', 수석객원지휘자 '마티아스 바메르트 지휘 체제를 갖춘 대전시립교 향악단은 연간 100여 회의 연주를 진행한다. 연주 유형은 정통 클래식으로 진행되는 '마스터즈 시리즈’, 다양한 기획과 눈높이에 맞춘 해설이 함께하는 '디스커버리 시리즈’, 음악을 통해 예술적 감성과 창의성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마련한 '스쿨 클래식, 실내악의 진 수를 느낄 수 있는 '챔버 시리즈’, 미래의 한국 음악계를 이끌어 나갈 젊은 음악인들이 역량을 선보이는 '신인 연주자 발굴 시리즈', 원 도심 주민들을 위해 펼치는 '해피 클래식 시리즈’, 연구소와 기업체, 병원이나 시설 등을 찾아가서 재능 나눔을 실천하는 '찾아가는 음악회', 시즌회원 및 후원회원을 위한 회원 특별연주회' 등으로 진행된다. 2019년, 더욱 앞선 기획력으로 깊은 감동과 유쾌함을 준비하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은 대전시민의 사랑받는 친구로, 대전을 넘어 세계 로 도약하는 교향악단으로, 음악을 향한 뜨거운 열정과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www.dpo.or.kr
객원지휘 야스퍼 드 발 Jasper de Waal
로열 콘체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의 호른 수석(2004~2012)이자 세계 최고의 솔리스트로 유명한 야스퍼 드 발은 세계 곳곳에서 마스터클래스를 열고, 독주회 및 협연을 하면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최근 로열 콘체르트헤바 우 오케스트라와 브리튼의 '호른을 위한 세레나데' 협연을 하여 네덜란드 언론으로부터 “순수하고 깨끗하다”, “입체 적인 음향 효과”, “그의 연주는 흔치 않은 아름다움이다”, “야스퍼 드 발은 훌륭하게 연주를 했다”고 극찬을 받았다.
야스퍼 드 발은 그의 아버지로부터 첫 음악 수업을 받기 시작하여, 1983년과 1984년에 다양한 지역 콩쿠르에서 우승 을 하였다. 브라반트 콘서바토리에서 헤르만 유리센을 사사하고 1988년에 졸업하였다. 후에 헤이그에 있는 로열 콘서 바토리에서 빈센트 자르조를 사사하고 1990년에 학위를 받았다. 졸업하고 얼마 후에 헤이그의 레지덴티 오케스트라의 부수적으로 커리어를 시작한 그는, 1년 후 수석으로 임명되며 그의 스승 빈센트 자르조의 발자취를 따랐다.
2004년부터 2012년까지 로열 콘체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에서 호른 수석으로 있으면서 지휘자 마리스 얀손스, 베 르나르트 하이팅크, 주빈 메타와 호흡을 맞췄고, 솔리스트로서는 로열 콘체르트헤바우, 에딘버러 챔버 오케스트라. 헤이그 필하모닉, 콘체르트헤바우 챔버 오케스트라, 포츠다머 필하모니, 필하모니아 트란실바니아, 미텔잭시쉐 필 하모니, 필하모니 오케스트 헤이건, 카메라타 암스테르담과 협연을 하였다. 또한, 지휘자 에프게니 스베틀라노프, 야
잔 즈베던, 알렉산드로 라스카에, 게오르게 페힐바니안과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그의 첫 레코딩은 콘체르트헤바우 챔버 오케스트라와 녹음한 요제프 하이든과 마이클 하이든의 호른 협주곡으로(채 널 클래식, 2010) 발매 후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이후, 신포니에타 암스테르담과 연주한 브리튼의 세레나데(2012) 와 모차르트 협주곡(2014)을 발매하였다. 후학양성에도 관심이 많은 그는 암스테르담 콘서바토리, 로열 콘서바토리 더 헤이그, 틸부르크 폰티 아카데미에서 객원교수로 일하고 있다.
호른 연주자뿐만이 아니라 지휘자로서도 역할을 하고 있는 그는 헤이그 필하모닉, 로테르담 필하모닉, 네덜란드 필 하모닉, 헬싱키 심포니에타, 필하모니카 데 스타트 트란실바니아(루마니아)에서 객원 지휘를 한 바 있다.
클라리넷
보란 방
Boran Fang
방보란은 현재 중국에서 모두가 인정한 가장 우수한 클라리넷 연주자중 한 명이다. 2001년 2월에는 베를린의 한스아 이슬러 음악대학교 (Hanns Eisler University of Berlin)입학하여 유명한 클라리넷 연주 거장이자 전 베를린 필하모니 관현악단의 수석인 Karl leister교수와 유명한 클라리넷 연주자 Diethelm Kühn교수의 지도를 받았다.
2005년 베를린 한스아이슬러(Hanns Eisler) 음악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여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같은 해 독일 바이마르 프란츠 리스트(Franz Liszt)음악대학에 입학하여 솔리스트 박사학위 과정을 공부하였다. 독일의 유명 한 클라리넷 연주자인 Martin Spangenberg교수의 지도를 받았으며 2009년 Bravo의 최고성적으로 졸업하였다. 독일 유학기간에 다양한 장학금을 받았고 지금까지 독일에서 독주, 실내악, 오케스트라, 오페라 등의 공연을 포함한 수 백 차례의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2006년부터 Martin Spangenberg교수의 조교를 마았고, 2008년부터는 독일 베를린 국립 Joseph-Schmidt음악학교의 강사를 맡았다.
2009년 4월, 그의 음악회는 독일 라디오 방송국에서 생중계되었다. 이어 중국 국립 대극장의 초청으로 2009년 8월 에 강좌 및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독일 Pasewalk데일리저널은 그의 연주에 대해 “환상적이고 마법적인 음악표현력”, “그 어디에도 비교할 수 없는 탁월한 기교 및 소리표현”,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클라리넷 연주자”라 고 평가하였다.
2010년 귀국하여 중국인민대학교 예술학원에서 교수를 맡으며 지금까지 전국 여러 대학교 음악회와 강좌에 초청되고 있다. 또한 세계최대의 악기 제조업체인 프랑스 부페(Buffet)사의 계약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독일 관학악기 리드 제조 업체인 AW사의 중국수석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현재는 중국 음악 협회 클라리넷 부사무총장 및 아시아 관악연합회 중국 부회장 겸 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2012년부터는 국내외 주요 콩쿠르 심사위원, 2014년 북경 국제 클라리넷 페스 티벌 예술총감독, 2016년 제1회 아시아 국제 관악대회에서 심사위원을 맡았다. 그의 지도를 받은 학생들은 수많은 대 회에서 수상하였으며, 본인도 여러 차례 연주 및 교학상을 수상 하였다.
| PROGRAMI
모차르트 W. A. Mozart (1756~1791) 교향곡 제5번 내림 나장조, 작품 22 Symphony No. 5 in B , Major, K. 22
I. Allegro II. Andante III. Molto allergo
C. M. von Weber(1786-1826) 클라리넷 협주곡 제1번 바단조, 작품 73 Clarinet Concerto No. 1 in f minor, Op. 73
I. Allegro II. Adagio ma non troppo III. Rondo. Allegrettool
클라리넷 보란 방
Clarinet _ Boran Fang
휴 식
Intermission
HE L. van Beethoven(1770-1827) 교향곡 제4번 내림 나장조, 작품 60 Symphony No. 4 in B , Major, Op. 60
I. Adagio - Allegro Vivace II. Adagio III. Menuetto. Allegro Vivace IV. Allegro Ma Non Troppo
8세 미만의(미취학) 어린이는 동반하여 입장 하실 수 없습니다. ※ 공연 시작 후에는 객석 입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공연 10분전에는 반드시 지정좌석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KAIST 문화기술대학원 문화행사 담당자 Tel. 042-350-2904 kaistcf@kaist.ac.kr 인터넷 예매 | 공연 1주일 전 낮 12시~ 공연 전날 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1인 2매) 매진시 까지 - 공연당일 7시20분까지 예약티켓 미 수령시 현장좌석권 좌석으로 전환. - 현장 좌석권 배부 | 본 공연은 무료이며, 당일 공연 1시간전부터 강당 안내데스크 1인 2매 선착순 좌석권 배부
※ 행사 일정은 주관단체나 출연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Children under 8 years old preschool) will not be admitted. ※ Admission will be controlled after the performance starts. Please be seated at your designated seat 10 minutes before the performance. Contact | KAIST Culture Festival manager Tel. 042-350-2904 kaistcf@kaist.ac.kr Internet ticket reservation | 12:00 pm, 1 week before performance ~ 5:00 pm, the day of performancel2 tickets per person) - Ticket reservations not claimed until 7:20 pm will be canceled and converted to desk distributed tickets. - Ticket distribution | The performance is free of charge, Tickets will be distributed at the auditorium information desk
in the order of arrival. Max. 2 tickets per person. * Performance schedule can be changed or canceled due to circumstances of supervision group or performers.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