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행정종합민원봉사실 ‘카이헬프’ 개소​
조회수 : 2778 등록일 : 2022-11-03 작성자 : 홍보실

카이헬프 앞 조형물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 중인 관계자들

<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문영주 시설팀장, 서용석 시설관리부장, 이은우 감사, 석현정 브랜드위원장, 이승섭 교학부총장, 방진섭 행정처장, 김건철 고객경영팀장, 정우진 학부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최동혁 대학원총학생회장 >


우리 대학이 카이헬프(KAIHelp, 행정종합민원봉사실)을 개소했다. 카이헬프는 내·외부에서 발생하는 민원 업무를 통합해서 대응·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고객경영팀 산하의 부속시설이다. 

이전까지는 교직원·학생·학부모·외부인 등 민원 접수 경로 및 성격에 따라 각 부서가 산발적으로 업무를 맡아서 처리해왔다. KAIST는 카이헬프를 신설해 수요자(민원인) 중심 행정으로 전환하고 민원 처리 단계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특히, 학교 조직 체계 및 행정 업무의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장기근속직원을 카이헬프에 배치해 축적된 역량을 민원 업무 해결과 행정서비스 향상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일상 업무시간(09시~18시)을 중심으로 운영하되, 민원의 특성에 따라 추가 응대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퇴직 인력을 시간제로 활용해 운영시간을 확대하는 방향도 검토 중이다. 

방진섭 KAIST 행정처장은 "카이헬프는 민원 업무의 방식을 행정 인력 위주의 관점에서 민원인의 시야로 전환해 고객의 가치를 지향하겠다는 KAIST의 의지를 담아 개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 처장은 "카이헬프의 활성화로 일반 부서의 민원 대응이 축소되면, 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역량을 집중하고 정책과 제도 등의 행정서비스를 발전·강화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KAIST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 (왼쪽부터) 문영주 시설팀장, 서용석 시설관리부장, 석현정 브랜드위원장, 이은우 감사, 이승섭 교학부총장, 정우진 학부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최동혁 대학원총학생회장, 이창준 행정부장 >


3일 열린 개소식에는 이은우 감사, 이승섭 교학부총장, 석현정 브랜드위원회 위원장, 방진섭 행정처장 등의 보직자와 정우진 학부 비상대책위원장, 최동혁 대학원총학생회장 등 학생 관계자가 참여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과 함께 KAIST의 대표 마스코트인 넙죽이와 거위 조형물이 카이헬프 앞에 설치됐다. 내부 구성원이 공모한 디자인으로 제작했으며 누구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포토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 No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