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화), 신성철 총장은 우리 대학 문지캠퍼스 슈펙스 홀에서 개최된 「조천식녹색교통대학원 이전 기념식」에 참석했다.
신성철 총장은 축사를 통해 “꿈은 모두가 같은 곳을 바라보고 함께 만들어 갈 때 비로소 성취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故) 조천식 회장의 기부, 김경수 학과장의 리더십, Green Mobility 비전을 공유한 젊은 교수들과 학생들의 열정, 그리고 전·현직 보직 교수들과 KAIST발전재단의 지원 등 많은 노력들이 합쳐져 녹색교통대학원의 꿈이 하나씩 이루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신 총장은 녹색교통대학원이 국민을 감동시킬 성과를 창출해서 KAIST와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고 국민들의 자부심을 높여 줄 수 있어야 한다고 당부하고, 향후 발전에 대한 큰 기대를 건다고 덧붙이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녹색교통대학원은 문지캠퍼스 이전을 계기로 '벽 없는 연구실(Wall-less Lab)'과 ‘창의융합토론실’을 마련하는 등 미래 교통분야 융합인재 양성에 필요한 융합교육 및 연구 환경을 구축했다.
이날 행사는 (故) 조천식 회장 동상 제막식과 학과 소개 및 투어, 공로자 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신성철 총장과 김선화 감사, 이광형 교학부총장, 채수찬 대외부총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