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 LEADERSHIP etc!!

2019년 동문학술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작성자총장실 등록일2019.05.11 조회수912





5월 11일(토), 신성철 총장은 서울 호텔 프리마 6층 노블레스홀에서 열린 「2019년 동문학술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했다.

신성철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장학금을 받게 된 학생들을 축하하고, 임형규 동문학술장학재단 이사장과 차기철 총동문회장, 그리고 기부자로 참여한 동문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장학생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리더가 될 꿈을 가져야 하고, 이를 통해 세계를 혁신하는 Global Innovator, 세계를 새롭게 만들 Global Shaper, 그리고 세계를 발전시키는 Global Mover로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러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도전정신(Challenge)과 창의(Creativity), 그리고 배려(Caring)의 C 3 정신을 갖출 수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선배들이 후배들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마련하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인류를 위한 고민을 담아 연구 성과를 창출하며, 이를 통해 얻게 될 성공을 기반삼아 후배들에게 다시 기여하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다면 오늘과 같은 장학생과 기부자 모임은 더욱 의미 있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격려사를 마무리했다.

KAIST 총동문회의 동문학술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은 기부자와 장학생에게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장학재단의 성과 보고 및 유지 장학생들과 신규 장학생들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총 50명의 재학생들에게 1억 8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이 중 12명은 지난 3~4월 신규로 선발된 2학년 학부생들이다. 이날 수여식 행사에는 장학금 수혜를 받았던 학부 졸업생 3명을 포함해 총 40명의 학생 및 김정돈 미원상사 회장, 정칠희 삼성종합기술원 상임고문, 이윤태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 등 기부자 18명, 그리고 총동문회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콘텐츠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