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 LEADERSHIP etc!!

2019년도 2월 교수 정년퇴임식

작성자PR Office 등록일2019.02.19 조회수864







2월 19일(화), 신성철 총장은 우리 대학 학술문화관 정근모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 '2019년도 2월 교수 정년퇴임식' 행사에 참석했다.  

신성철 총장은 축사를 통해 "KAIST에서 많은 분들의 축복을 받으며 자랑스러운 정년을 맞이하실 수 있는 것은 그 동안 누구보다 치열하게 살아오셨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 총장은 "학문의 높은 뜻과 교육의 큰 열정을 가지고 학교와 국가의 과학기술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신 여러 교수님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KAIST가 없었을 것이고, 또한, 대한민국에 오늘날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도, 과학기술의 발전도 없었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다"며 그 동안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를 표했다.

신성철 총장은 "여러분들이 일구어 놓은 명성에 힘입어 우수한 신진 및 중진 교수들이 우리 대학에 많이 지원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우수한 신진연구자들의 확보가 가능했던 점은 "교수님들께서 일구신 업적과 명성에 힘입어 ‘세계를 무대로 하는 비전을 가지고 제대로 된 연구를 하려면 KAIST에 가야한다’는 생각이 국내 교수사회에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신 총장은 "65세 정년퇴임은 제1활동기인 전반전을 마치고, 제2활동기인 후반전으로 넘어가는 시점"이라며, 노년의 품격을 염두에 두고 인생 후반전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며 축사를 마무리 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년퇴임 교원 14명 중 9명과 배우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국민의례, 정년퇴임교수 약력소개, 회고영상 상영, 축하공연 (KAIST 학생합창단), 명예교수 추대장 및 공로패와 감사패(배우자) 수여, 총장 축사, 정년퇴임교수 인사말씀 및 축하공연 (KAIST 교수중창단) 순으로 진행되었다.

 

콘텐츠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