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 LEADERSHIP etc!!

신임 주한 이집트 대사 접견

작성자PR Office 등록일2018.06.18 조회수1660


  

6월 18일(월), 신성철 총장은 하짐 파흐미(Hazem FAHMY) 신임 주한 이집트 대사를 접견했다.

하짐 파흐미 대사는 "KAIST와 이집트 간 과학기술과 교육 분야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예방했다"면서 "특히, 세계적인 혁신대학으로 인정 받고 있는 KAIST를 롤 모델로 삼아 이집트에 과학기술 중심대학과 대학원을 설립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방문 목적을 밝혔다.

그는 이어서 "10년 내에 이집트의 수도인 카이로에 대덕연구단지와 같은 첨단 과학기술단지를 조성할 목표를 갖고 있다"며 "올해 8월 혹은 9월에 이집트 실무단이 KAIST에 방문할 수 있도록 배려해달라"고 요청했다.

신성철 총장은 "1971년 KAIST 출범 당시, 우리나라 산업계에 긴급히 필요한 고급 과학기술인력을 배출해야 하는 시대적 요구가 있었다"며 "산업화 혁명을 수행할 수 있는 고급인력을 양성하는 것에 더해 대학의 연구 문화를 정착시키며 차별적인 프로그램을 가지고 수월성을 보이면서 국내 대학을 선도한 결과 KAIST는 현재 World-Class University로 인정받는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개했다.

신 총장은 "KAIST는 현재 세계를 연결하는 가교, 소위 'World Bridge by KAIST'로서의 역할에 주목하며 국제화에 힘쓰고 있다"며 "이집트에 KAIST를 롤 모델로 한 대학과 대학원이 설립해 이집트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콘텐츠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