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 LEADERSHIP etc!!

영재키움 프로젝트 발대식

작성자PR Office 등록일2018.05.12 조회수2148




5월 12일(토) 오후 3시 30분, 우리 대학 과학영재교육연구원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영재키움 프로젝트’ 사업의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학생 및 멘토 교사 800여 명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캠퍼스 투어, 영재키움 발대식 축사 및 환영사, 명사 특강, KAIST 졸업생 강연 및 축하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신성철 총장은 축사에서 우리 대학의 인재상인 'C 3 ' 정신(Challenge, Creativity, Caring)을 소개하며 "영재키움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이 C3 정신을 함양해 훗날 우리나라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신 총장은 “이번 영재키움 프로젝트를 통해 KAIST의 사회적 책임과 진정한 사회공헌을 보여주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며 “사회경제적 이유로 좌절하는 학생이 없도록 모든 아이의 영재성을 키우는 프로젝트가 되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발대식에는 신성철 총장, 이태억 교육원장, 교육부 최은옥 평생미래교육국장, 영재키움 참여 학생 및 멘토 교사, 시도교육청 관계자 1천여 명 등이 참석했다.

영재키움 프로젝트는 사회, 경제적 이유로 타고난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었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재교육 기회를 실질적으로 보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대학 과학영재교육연구원은 지난 3월 15일자로 운영기관에 최종 선정된바 있다.

이 사업은 전국의 학생을 대상으로 1차 년도에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을 선발해 최소 3년, 최대 9년을 지원할 수 있다. 현재 시도교육청 추천으로 학생 400여명 및 멘토 교사 400여명을 선정했고 발대식을 시작으로 맞춤형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영재키움 프로젝트 발대식' 축사  ☞ 연설문 원문 링크

콘텐츠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