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 LEADERSHIP etc!!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정보통신대학 총장 방문

작성자PR Office 등록일2018.02.21 조회수2020





2월 21일 오전 10시, 신성철 총장은 우리 대학을 벤치마킹하고 추후 협력논의를 위해 예방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정보통신대학 (TUIT: Tashkent University of Information Technologies) 툴킨 테샤바예브 총장을 접견했다.

신성철 총장은 우리 대학의 비전2031을 비롯해 교육, 연구, 기술사업화 등 다양한 혁신에 대해 설명했다.

툴킨 테샤바예브 총장은 KAIST의 혁신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운영인력에 대한 단기 교육/연수, 교환 등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추후 지속적인 협력을 제안했다.

이번 TUIT 총장단의 한국과 KAIST 방문은 우즈베키스탄 정부의 교육 개혁의지가 담겨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 우즈베키스탄 정부는 우리나라 교육체계를 벤치마킹하여 성공사례를 개발해 전 대학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우즈베키스탄 경제발전을 위한 전략분야인 정보통신분야 인력을 양성하는 타슈켄트 정보통신대학(TUIT: Tashkent University of Information Technologies)에서 시범적으로 2018년도 학기부터 한국의 고등교육체계에서 적용하는 학점제를 도입했으며, 그 결과를 분석해 우즈베키스탄 전 대학에 보급 및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콘텐츠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