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 LEADERSHIP etc!!

2020 주소기반 혁신성장산업 컨퍼런스

작성자총장실 등록일2020.09.03 조회수454

2020 주소기반 혁신성장산업 컨퍼런스 환영사 장면

9월 3일(목), 신성철 총장은 우리 대학 학술문화관 정근모콘퍼런스홀에서 ‘2020 주소기반 혁신성장산업 컨퍼런스’를 가졌다.

신성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표적인 혁신 플랫폼인 스마트 시티의 기반이 될 ‘주소기반 데이터 인프라’의 구축과 활용방안을 논의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 총장은 “스마트 시티의 성공을 위해 반드시 선결되어야 할 요소가 바로 주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데이터 생태계 구축”이라고 강조하고 “주소기반의 데이터 인프라는 스마트 에너지와 스마트 헬스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구현하고, 드론과 자율주행차 등 신산업을 육성할 스마트 시티의 핵심 기반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이번 컨퍼런스와 7개 기관 협약을 통해 디지털 혁신역량 갖춘 KAIST 중심으로 국내 산·학·연·관 간 긴밀히 협업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바란다”라는 기대를 밝혔으며, “국가 혁신성장을 견인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스마트 시티 강국으로 도약시킬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도 주소 데이터 기반 협력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학계와 산업계 및 지방자치단체간 소통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소정보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주소기반 혁신성장산업의 창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우리 대학을 포함해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수자원공사,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7개 기관은 ‘스마트시티 주소기반 혁신성장산업 모델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이틀간 진행될 이번 행사에는 행정안전부와 국토부를 비롯해 한국주소기반산업협의회, 스마트시티 담당 기관, 지방자치단체,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관련 기관의 전문가 및 시범사업 연구진 등이 Zoom 영상회의 시스템과 유튜브를 통해 참여한다.

콘텐츠담당 :